나는 늙음에 대해 공부하고 싶다

여러분고맙습니다'송해',기네스협회에 등재될까

vivid-silver 2022. 1. 26. 10:12

96세 최고령 연예인 '송해'의 입원 소식에 안타까운 가운데 기네스 협회 등재 소식과 송해를 위한 헌정 트로트 뮤지컬 '여러분 고맙습니다. 송해'를 기획했다 한다.

  국내 최고령 현역 연예인이자 방송진행자인 송해가 '세계 최고령 진행자'로 기네스 세계기록에 도전한다. KBS는 25일 "기네스 협회에 송해를 '최고령 TV 음악 탤런트 쇼 진행자'로 등록하겠다고 신청했다."라고 밝혔다. 기네스 협회는 최근 기초 검토를 마치고 기록 도전 신청을 공식 확정했다. 도전 부문은 '최고령 TV 음악 탤런트 쇼 진행자'다.  1927년생인 송해는 1988년부터 현재까지 국내 최장수 프로그램'전국 노래자랑'을 진행하고 있다. 1955년'창공악극단' 가수로 연예계에 데뷔했다. 최근 건강 문제로 녹화에 불참하기도 했다. 그는 작년 9월 유튜브에서 "건강이라는 게 타고났다 하더라도 가꾸지 않으면 잃게 된다"며 "같이 파이팅하자"라고 했다.
출처 조선일보 2022.1.26.A25


 KBS에서는 설 기획으로'여러분 고맙습니다, 송해'라는 트로트 뮤지컬을  기획했다. 트로트 뮤지컬이라는 새로운 형식으로 후배 가수 정동원, 이찬원, 영탁, 신유 등이 각 나이별 송해를 연기하면서 송해의 인생사를 보여주는 형식이다.  KBS는 오는 24일 2022 설 대기획으로 편성된 ‘여러분 고맙습니다. 송해’를 두고 장수 프로그램 ‘전국 노래자랑’을 지켜온 국민 MC 송해를 위해 후배 가수들이 꾸미는 헌정 공연이자 송해가 시청자에게 선사하는 선물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트로트 뮤지컬은 송해의 96년 인생사 실화를 바탕으로 상상력을 가미해 재구성했다. 무대와 연기, 노래가 어우러진 ‘트로트 뮤지컬’ 형식으로 KBS에서 최초로 시도하는 무대다. 주인공인 송해와 함께 전국 노래자랑 출신인 정동원, 이찬원과 영탁, 신유가 각 나이별 송해 역할을 맡는다. 국악인 박애리가 송해 어머니 역할을 맡았고 국악인 송소희, 박서진, 김태연, 홍잠언 등 노래자랑을 빛낸 인물들도 출연한다. 방송은 1월 31일 오후 7시 50분 KBS 2 TV에서 120분간 방송된다.


출처 미디어오늘 2022.1.24.

 

최고령 연예인의 화려한 외출에 박수와 응원을 보낸다. 점점 초고령 사회로 가고 있는 우리 나라의 현실에 귀감이 되는 분인 것 같다. 평생 즐겁게 일하며 지낼 수 있는 것이 장수의 비결인가 보다.